본문바로가기

사회공헌>임직원 자원봉사>삼성증권 사회봉사단 소개

삼성증권 사회봉사단 소개

삼성증권 나누美 봉사단은 100개의 자원봉사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. 각 부서 및 지점이 한 팀을 이뤄 1995년부터 꾸준하게 월 1회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있습니다. 무엇보다 지역사회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해 지역사회의 어려운 현안을 해결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.
[영아] 영아 돌봄 봉사

분유, 기저귀 등 매월 영아들을 위한 물품을 후원하고 영아 돌봄활동을 합니다. 봄, 가을에는 수족관, 놀이공원 나들이 등 영아들의 오감 발달을 위한 야외 체험 활동을 지원합니다.

[아동]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 하는 “문화와 놀자!”

직원들이 월 1회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미술관, 박물관에 함께 나들이를 합니다. 이런 문화체험 봉사는 아동들의 건강한 사회적·정서적 발달을 돕고, 임직원 자원봉사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건강한 어른의 모습을 배울 수 있습니다.

[노인] 독거어르신 도시락 배달 봉사

지역 내 어르신을 직접 찾아가 도시락을 전하고 말벗이 되어 드리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. 한 달에 한 번 찾아뵙지만 봉사단을 기억하시고 반겨주는 어르신들 표정에서 보람을 느낍니다.

[환경] 지역 환경 개선 활동

임직원들이 월 1회 서초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반포천 살리기에 참여합니다. 반포천 주변 외래 식물을 제거하고 EM 흙공을 만들어 강에 던져 넣는 활동으로 반포천 수질 정화도 돕고 지역의 생태계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.

[교육] 경제아카데미

복지시설, 학교, 고객 자녀들을 위한 경제교육을 지원합니다. 삼성증권 대표공헌 청소년경제교실의 콘텐츠와 임직원의 전문력을 활용한 재능기부 활동입니다.

임직원 사회공헌 활동 사진